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소액결제 현금화 핸드폰 소액결제 피해 주의

요즘도 소액결제 현금화 라는 말이 있네요. 4년전쯤 몇번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제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때는 아이템베이나 아이템매니아에다 휴대폰으로 소액결제 해서 충전해 둔 다음에 마일리지를 찾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이자가 정말 비쌌다는 생각이 드네요. 찾을때 수수료가 24% 인가 했던것으로 기억 하는데요. 10만원을 충전해 놔도 8만원 조금 넘게 찾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옥션이나 쇼핑몰 에서도 이런 방법들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상품을 올려놓고 미리 휴대폰으로 결제를 한 다음 자기가 다시 찾는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통신사마다 한도가 정해져 있기도 하지만 나중에 연체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 입니다.


특히 소득이 거의 없는 청소년들이 이런 방법을 주로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게 버릇이 되다보면 나중에 현금서비스처럼 너무나도 자연스럽게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 습관이 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것들을 악용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한도를 늘려준다고 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 결국 한푼도 받지 못하고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전 아는분이 이런것과 조금은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요. 휴대폰 소액결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데 요금이 나와서 확인해 보니, '던전앤파이터' 라는 게임에서 10만원이 넘게 사용되었다고 했습니다. 물론 지인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고 하고요.


주제가 조금은 관계가 없을지 몰라도 항상 조심하면서 이용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금액이 아니라면 지인에게 부탁해서 급할때 단기간 사용하고 밥이나 술한잔 사면서 갚는것이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