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은행 환율우대쿠폰 90%는 없다

한달에 한두번 정도 업무나 몇가지 이유들로 인해 가까운 나라인 일본에 가는 편이다. 그래서 환전은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환율우대쿠폰이 있다면 도움이 된다.

 

얼마전 검색을 하다 우리은행 환율우대쿠폰 90% 라는 내용이 있어서. 정말일까? 하는 마음에 확인해 봤는데 이미 오래전에 없어졌다. 가장 최근에는 신한은행에서 80%를 받았던것이 마지막이었던것 같다.

 

실제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60%가 최고 였다. 간혹 인쇄를 해서 가져가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그럴 필요가 없다.

 

은행의 페이지나 이미지만 보여줘도 담당자가 바로 처리를 해준다. 혹시라도 이런걸 모른다고 하더라도 은행에가서 환전을 할때 "환율 우대 받을 수 있는 것 없어요?" 한마디만 하면 알아서 해준다.

 

 

지난달에 아무생각 없이 은행에 갔다, 혹시나 하고 물어봤는데, 직원이 웃으면서 지금 혜택 받을 수 있는 만큼 우대를 해주겠다고 말한적이 있기 때문이다. 나같은 경우는 4만엔 ~ 5만엔 정도의 적은 금액만 환전을 하기 때문에 만원 이쪽저쪽의 혜택을 받는다.

 

하지만 환전 금액이 많다면, 어느 은행이라도 환전우대쿠폰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2015년 11월 8일까지 60% 우대를 받을 수 있다.